호이안 스파에서 제대로 휴양하기

“마사지가 없는 휴가는 진정한 휴가가 아니다 (영어로 No Massage = No Holiday라 표기됨)”라고 적힌 재미있는 간판을 내건 마사지전문점들을 호이안 곳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길거리를 걷다보면 특별가격으로 손님을 유치하려는 호객행위를 하는 스파 직원들과 종종 마주치게 됩니다. 호이안은 ‘마사지 스파 천국’으로 스파는 많은 여행자들이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필수코스 들리는 곳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150개 넘는 마사지샵의 정보가 나오지만 실제로는 그것보다 몇백배가 더 많은 곳들이 온라인상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마다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양하며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화려한 광고나 높은 평점의 스파가 반드시 좋은 마사지를 제공한다고 단정할 수 없습니다. 대게 인터넷 검색 결과로 나오는 것들은 돈을 제공받고 작성된 상업성 가짜 후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가짜 광고에 속지마세요! 물론 다 나쁘고 질이 떨어진다고 할 수는 없지만요. 때론 화려한 인테리어의 최신식 스파보다 다소 촌스럽고 허름한 인테리어의 마사지샵에서 여러분의 인생 마사지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 번 기사에서는 호이안내 최고의 스파 및 마사지샵들의 가격, 서비스, 품질, 시설에 대해 살펴보고 스파를 이용시 알아두면 유용한 팁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Click here to read in English

Hoi An sunset: best spas in Hoi An
Hoi An sunset. Photo: Marko Randelovic. 호이안의 석양. 사진제공: 마르코 란델로비치(Marko Randelovic)

 

Contents

마사지 옵션, 제품 및 가격별 서비스:

호이안의 마사지샵 및 스파는 대부분 다양한 바디 트리트먼트, 발 마사지, 네일 트리트먼트를 제공합니다. 일부는 얼굴, 왁싱, 허브 증기 목욕 또는 사우나, 헤어 트리트먼트, 레이저 제모 시술도 함께 제공합니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대부분의 얼굴전용 제품에 미백제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미백제품에 예민하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은 미리 체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마사지 제품에 어떤 내용이 들어 있는지 반드시 사전에 문의하고 성분을 꼭 확인하세요. 대부분의 고급 시설 스파와 노련한 마사지사들은 각각의 방문객들에 기호에 따라 차별성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최고의 마사지와 스파경험을 원하시면, 먼저 공간이 깨끗하고 친절하며 잘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마사지사들의 손톱을 눈여겨 보세요! 네일아트로 화려하게 치장했다면 일단 비추천입니다.

또한, 모든 스파에 정규 직원들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종종 임시 마사지사들이 동원되기도 하며 이 마사지가 노련한 정규 마사지사들의 마사지와 다소 큰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다른 이들이 여러분께 특정 스파를 추천했다면, 그 곳의 마사지사의 이름도 함께 알아두어 해당 스파 방문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Akoya Spa 1: best spas in Hoi An
Hoi An spa treatment products. Photo: Antonia Lira. 호이안 스파 트리트먼트 제품. 사진제공: 안토니아 리라(Antonia Lira)

 

가격:

아래 추천 스파 목록에서 표기된 마사지 가격들은 보통 30분에서 1시간정도의 일반적인 마사지에 대한 것이며 여러 마사지샵 및 스파의 가격을 예상하고 비교할 때 유용합니다.

  • 우선, 현금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가격 협상을 먼저 하시고 정확한 액수의 거스름돈을 받았는지도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신용카드를 안 받는 곳이 많습니다.
  • 단체 예약과 할인적용은 스파 매니저와 미리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 금액에 서비스 요금을 포함하더라도 10~20%의 팁을 주는 것이 에티켓입니다. 입금이 매우 낮고 대부분 마사지사들이 수수료만 받고 일하기 때문에 팁을 마사지에게 직접 건내주시기 바랍니다.
  • 손님이 적은 특정 시간대에 할인요금이 적용되는지 확인하세요.

알아두면 유용한 팁: 대부분 스파들이 오전 9시 또는 10시에 문을 열어 오후 9시 또는 10시까지 영업합니다. 제일 분주한 시간은 늦은 오후 그리고 저녁 시간대로 그 외에 시간에는 특별 할인 혜택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Koi Resort Spa 2: best spas in Hoi An
Many of Hoi An’s best spa experiences come with access to hotel facilities, like the pool at Koi Resort and Spa. Photo: Christine Moller. 코이 리조트 앤 스파처럼 많은 호이안 스파들이 수영장같은 호텔 시설 이용 가능함. 사진 제공: 크리스틴 몰러(Christine Moller)

 

럭셔리한 최고급 시설의 스파:

코이 호이안 리조트 및 스파(KOI Hoi An Resort and Spa)

주소: Cua Dai Beach

 

코이 스파(KOI Spa)는 베트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멋스러운 분위기에 최상의 서비스와 다양한 시설을 제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맑은 날씨에는 햇빛가리개가 마련된 야외 공간에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이 곳은 스파 자체의 카페와 바가 마련되어 있고 25미터의 멋진 수영장도 있으니 함께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가장 인상적인 점은 대부분의 마사지실에 개인 사우나와 샤워시설이 딸려 있는 것입니다. 추가의 건식사우나, 증기사우나, 자쿠지, 그리고 실내 수영장도 마련되어 있어 진정 편안하고 안락함을 선사하는 이상적인 스파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팁: 3-5개의 마사지를 함께 받을 수 있는 패키지 옵션(A Spa Buffet Menu)이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됩니다. 각 마사지의 시간은 30분입니다. 그래서 3개의 마사지를 함께 받는 패키지는 90분이 소요되며 가격은 85만 동(36.50달러)입니다.

Koi Resort Spa 3: best spas in Hoi An
The poolside treatment space at Koi Hoi An Resort and Spa. Photo: Christine Moller. 수영장이 달린 코이 호이안 리조트 앤 스파의 마사지 공간. 사진제공: 크리스틴 몰러(Christine Moller)

 

아코야 스파 – 빈펄 리조트 & 스파 호이안(Akoya Spa -Vinpearl Resort & Spa Hoi An)

주소: Block 06, Phuoc Hai

 

특별한 날에 뷰티살롱이 딸린 이 5성급 호텔의 스파를 방문해 최상의 서비스를 즐겨보세요. 시그니처 패키지인 

얼티밋 인듀런스(Ultimate Indulgence)는 커플들에게 안성맞춤이며 엄마와 딸과 함께 VIP룸에서 마사지와 더불어 꽃이 가득담긴 욕조에 반신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 환상적인 포 핸드 마사지(four-hands massage), 향기로운 아로마향, 기분좋은 바디 스크럽까지 모두 이 곳에서 누릴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만다라 스파는 아코야 빈펄 스파(Akoya Vinpearl Spa)를 운영하며 특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스파제품은 천연성분 또는 유기농제품입니다. 특히, 퓨어 내추럴 페이셜(Pure Natural Facial)는 갓 짜낸 당근 주스, 카카오가루, 천연 점토 등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디 마사지의 경우, 취향에 따라 직접 아로마에센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아로마제품으로 마사지사들이 먼저 발부터 부드럽게 씻겨드릴 것입니다. 굉장히 고급스럽고 우아한 시설을 갖추었으며 화장실 및 샤워시설은 남녀로 구분되어 있고 최고급제품들과 건식 및 증기 사우나, 자쿠지등이 함께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 곳 직원들은 최상의 서비스와 침절함으로 여러분을 맞이 할 것입니다. 우선 이 곳에 도착하면 민트색    손수건과 생강차가 제공되어 특별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사지후에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오웨이(O-Way)’서비스를 제공하는 헤어살롱도 이용할 수 있으며 탈고(Thalgo) 미용제품도 구매 가능합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팁: 고급시설이지만 안락한 분위기의 이곳은 월별 프로모션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패밀리 바우처는 할인율이 매우 높습니다(일부 바우처는 정상가격의 3분의1까지 할인됩니다). 그리고 30분짜리 단시간 마사지의 가격은 70만 동(30달러)입니다.

Akoya Spa 2: best spas in Hoi An
Pure indulgence at Mandara Akoya Spa in Hoi An’s Vinpearl Resort. Photo: Antonia Lira. 호이안 빈펄 리조트의 만다라 아코야 스파에서 누리는 순수한 즐거움. 사진제공: 안토니아 리라(Antonia Lira)

 

중간 가격대의 스파:

진저 스파 호이안(Ginger Spa Hoi An)

주소: 115 Cua Dai

 

진저스파는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써서 관리하며 천연제품만을 사용합니다. 이 곳에 방문하셔서 웰컴 차를 즐기며 따뜻한 데워진 녹두콩위에 발을 놓아 우선 긴장을 풀어 보세요. 이 곳의 마사지사들은 베트남 전통 요법을 훈련받고 교대하기 전에 요가와 명상을 하는 데 이것은 고객들에게 치유의 에너지를 잘 전달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각 마사지 시술에 적합한 음악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진저 스파는 수준 높은 마사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힐링 마사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몸의 균형과 조화를 회복시켜주는 음양요법(Yin-Yang Therapy)을 경험해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남녀 두 명의 마사지가 시술하며 여기에는 베트남 전통 마사지인 텀 험(Tum Hum) 증기 목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텀 험(Tum Hum) 증기 목욕은 단독으로도 즐기실 수 있으며 가격은 10 만동에서 16 만 동(4달러에서 7달러) 사이입니다. 이 약초 증기탕은 우리 몸의 독소를 빼주고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이는 베트남 시골 지역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전통 방식으로 샤워 후 상쾌한 기분을 만끽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곳의 75분 짜리 초콜릿 전신 바다 마사지나 60분 짜리 머리 목 등 마사지(가격은 49만 동) 또한 훌륭하니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사지 후엔 생과일로 만든 칵테일 한 잔 어때세요?

알아두면 유용한 팁: 예약하지 않고 방문도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마사지 코스는 특정 마사지전문 테라피스트가 시술하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Ginger Spa: best spas in Hoi An
Ginger Spa is a very well reviewed mid range spa. Photo: Christine Moller. 진저 스파 – 평점이 좋고 중간 가격대의 스파로 호이안의 최고 스파 시설중 하나임. 사진 제공: 크리스틴 몰러(Christine Moller)

 

벨 메이슨 하다나 호이안 리조트 & 스파(Belle Maison Hadana Hoi An Resort & Spa)

주소: 538 Cua Dai

 

벨 메이슨 스파(Belle Maison Spa)는 자연친화적인 유기농 제품을 사용한 다양한 마사지 코스를 제공합니다. 그 중 몇 가지 인기 마사지 코스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시그니처 메이슨-호이안(Signature Maison-Hoi An)와 강한 압을 사용한 스포츠 마사지(Sports treatment)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강한 압을 선호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태국 요가, 시아츠(Shiatsu) 바다 마사지, 스크럽 및 얼굴마사지 등도 마련되어 있으니 안심하세요.

부드러운 양초를 사용한 캔들 테라피(Candles Therapy)는 피부에 영양 공급을 충분히 해주는 세심한 손길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산부 및 생 후 3개월 유아에서 어린이까지 받을 수 있는 스페셜 코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한, 얼굴 마사지는 탄(Thann), 내추럴 렌데즈-부스(Natural Rendez-Vous) 같은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사용하여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훌륭한 식당 및 바, 그리고 수영장까지 갖춘 이 곳은 진정 힐링의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는 안락한 공간이 호텔 건물쪽에 마련되어 있으며  낮 시간대에 스파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레스토랑 및 바에서 주문하면 수영장도 이용 가능합니다. 60분짜리 스웨덴식 마사지의 가격은 69만 동(30달러)입니다.

Spa treatment in Hoi An
A member of staff gives a massage in the treatment room at Belle Maison Spa, Hoi An. 호이안 벨 메이슨 스파의 마사지실에서 마사지를 제공하는 한 직원

 

파이브 센스 스파(Five Senses Spa)

주소: 14 Phan Boi Chau

 

파이브 센스 스파(Five Senses Spa)에서는 고품질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경험 할 수 있습니다.

호이안 내 가장 훌륭한 스파(리조트를 제외한)중 한 곳으로 나무 바닥, 대나무 천장, 녹색의 실내벽의 안락한 분위기에 기분좋은 음악과 향기로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 할 것입니다.

이 곳을 경영하는 퀴엔(Quyen)은 총 12명 마사지사와 3명의 상담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노련한 마사지사들과 항상 반갑게 손님을 맞이하는 안 주인의 세심한 관리가 이 곳을 특별하게 만듭니다.

이 곳은 얼굴관리, 왁싱, 실면도, 바디 스크럽, 바디 랩, 매니큐어, 페디큐어, 발 각질 제거, 헤어 서비스 등 매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심지어, 핫 스톤(hot stone), 바디 마사지, 아로마 테라피, 신생아관리까지 다양한 마사지가 준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화려한 5성급 리조트의 스파처럼 가운이나 부드러운 슬리퍼같은 것은 없지만 이곳의 서비스는 훌륭합니다. 제일 인기있는 코스는 파이브 센스 스파 시그니처 패키지(Five Senses Spa Signature Package)로 바디마사지와 얼굴관리에 1가지 추가로 선택가능한 마사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90분짜리는 66만 동(29달러), 120분짜리는 88만 동(38달러)입니다.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코스로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파이브 센스 스파(Five Senses Spa)과 이곳을 운영하는 퀴엔(Quyen)의 성공 스토리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 이 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Facial spa treatment
Spa treatment in action at Five Senses Spa in Hoi An. 호이안 파이브 센스 스파(Five Senses Spa)에서 받는 마사지 

 

부담없는 저렴한 가격대의 스파:

하이오우 호텔 – 민티 스파(Hai Au Hotel – Minty Spa)

주소: 572 Cua Dai

 

얼핏 보면 그냥 커피숍 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사실은 이 카페 뒤에 발과 손톱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의자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커튼이 둘러진 4개의 마사지 침대가 높은 마사지룸이 있으며 샤워시설도 딸려있습니다. 시설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깨끗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사지 뿐만 아니라 민티 스파에서는 갓 분쇄한 맛있는 커피를 맛 볼 수 있는데 이 것은 주인이 좋은 재료와 서양식 커피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스무디나 맥주도 주문 가능하며 인터넷을 갖춘 안락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편히 앉아 자신의 마사지 차례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60분 풀 바디 마사지의 가격은 44만 동(19달러)입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팁: 민티 스파는 특정 시간대에 프로모션과 할인을 제공합니다. 하이 오우 부티크 호텔(Hai Au Boutique Hotel)의 일부로서, 스파 고객들은 호텔 바와 한적한 수영장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Minty Spa: best spas in Hoi An
Enjoy freshly ground coffee with your treatment at Minty Spa. Photo: Christine Moller. 마사지와 신선한 원두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민티 스파. 사진 제공: 크리스틴 몰러(Christine Moller)

 

독특한 스타일의 마사지:

호이안 맹인 마사지(Hoi An Blind Massage)

주소: 412 Cua Dai

 

맹인 마사지는 좀 더 독특한 마사지를 받으면서 좋은 일도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앞을 전혀 못보거나 거의 못보는 이곳의 맹인 마사지사들은 마사지를 시술하며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력은 잃었지만 촉각이 매우 뛰어나 직감적으로 근육의 뭉친 곳을 찾아내 시원히 풀어드립니다. 다만, 마사지의 압이 다소 강하고 아플 수 있으니 이 점 염두해두기 바랍니다.

블로그 사이트에는 전화번호가 적혀 있지만 예약이 따로 필요없으니 그냥 방문하시면 됩니다. 가게 문을 들어서면 “마사지?”라는 질문과 함께 마사지방 두 곳 중 한 곳으로 안내받으실 것입니다. 아쉽게도 이곳은 커튼이 허술하게 쳐져 있어 분위기가 다소 어수선합니다. 하지만 13만 동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가격대비 만족도 높은 마사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팁: 위생에 민감하신 분은 마사지 침대위에 깔 개인 수건이나 천을 준비해 가세요.

 

잘 알려지 않은 곳:

푸 틴 부티크 리조트 & 스파 – 자스민 스파(Phu Thinh Boutique Resort & Spa – Jasmine Spa)

주소: 488 Cua Dai

 

하루 온 종일 스파의 즐거움을 만끽 하시고 싶다면 호이안 스파의 숨은 진주인 자스민 스파을 꼭 방문해보세요! 스파 트리트먼트, 수영, 휴식, 그리고 그 밖에 제공되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하루 종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호텔과 이어져 있는 스파전용입구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얼굴관리, 바디 마사지, 손톱관리, 왁싱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머리 마사지를 꼭 한 번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전용미용실에서 커트와 스타일링를 받으실 수 있으며 머리를 감겨줄 때 사용되는 샴푸는 전통적으로 베트남 여성의 머리를 매끄럽고 아름답게 유지해주기로 유명한 인도말레이얀 렙벡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사지 후 바로 식사를 하실 수 있는 레스토랑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푸 틴 호텔은 몇 가지 특별 프로모션과 전통 옷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여 방문 시 재미있는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스파 방문 고객들은 전통 의상 당일 대여가 가능하니 베트남전통의상도 입어보고 연못이 내려다보이는 수영장, 레스토랑,바를 지나 정원의 한적한 분위기도 마음껏 즐겨보세요. 참고로, 60분 고대 발리 마사지의 가격은 42만 동(18 달러)입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팁: 계절에 따라 무료 태극권, 특별 요가 수업, 디너 패키지 등의 행사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hu Thinh Jasmine Spa:best spas in Hoi An
The beautifully decorated treatment room at Phu Thinh Jasmine Spa. Photo: Christine Moller. 아름답게 꾸며진 푸 틴 자스민 스파(Phu Thinh Jasmine Spa)의 마사지 전용공간. 사진 제공: 크리스틴 몰러(Christine Moller)

 

요약 및 결론

이곳 호이안에서의 마사지 및 스파의 가격은 한국과 비교해 다소 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드시 가격이 비싸다고 양질의 스파 경험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가 말씀드린 30만 동에서 40만 동(13에서18달러사이)사이의 평균 예산보다 더 낮은 가격에 좋은 마사지를 발견하실 수도 있으며 비싼 가격을 주고도 다소 평범하고 만족스럽지 못한 경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호이안에서의 마사지는 선택의 폭이 아주 넓습니다. 만족스런 마사지 체험을 위해서는 먼저 스파의 시설을 꼭 살펴보시고 마사지 시술전 궁금한 점에 대해 반드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심여를 기울여 선정한 위의 스파 리스트를 참고하시어 즐거운 스파 경험을 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